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 10월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서비스 ‘신라TV’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 호텔신라가 신라면세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 10월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 ‘신라TV’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관계자는 “신라TV는 영상 콘텐츠를 선호하고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밀레니얼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라며 “고객들은 신라TV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정보를 얻고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라TV는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안에 있는 '신라팁핑' 서비스에서 볼 수 있다.
신라TV는 상품 사용후기와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 '겟 레디 윗미(외출을 준비하는 모습을 찍은 영상)'등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방송 프로그램 이외에도 브랜드가 직접 신라TV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방송에 나온 상품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적립금을 받거나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시보기 서비스와 방송 편성표, 방송시간을 휴대폰으로 알려주는 방송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TV는 첫 방송 때 한국 화장품 브랜드인 '숨37', 'VDL', 'CNP차앤박'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기로 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TV 시작을 기념해 이벤트도 연다.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오픈 기념 축하 메시지 작성’이나 ‘신라TV 첫 방송 화면 캡쳐’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증정한다. 또 우수 참여자에게는 10만 원어치의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TV 소식을 접한 브랜드에서 벌써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면세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