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 올해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에 참여하며 각 지역사회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 르노삼성차는 올해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행사를 통해 사회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는 11월14일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여한다.
3월에는 경상남도 사천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했다. 4월과 6월에는 각각 전라북도 완주군과 강원도 고성군을 찾았다.
르노삼성차는 오일량과 배터리, 와이퍼, 타이어 상태 등을 점검해 준다. 와이퍼 블레이드와 워셔액, 부동액, 각종 전구와 벌프 등 소모품도 무료로 교체해 준다.
르노삼성차는 2010년부터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에 참여해 왔다.
이 행사는 소비자 정보에 취약한 고령자와 농민, 다문화 가정 등 사회 배려계층의 권익 증진과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 교육과 법률상담, 관련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백주형 르노삼성자동차 품질본부장은 “사회 배려계층 소비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좋은 취지의 행사에 르노삼성자동차가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