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라이즈 오브 킹덤즈'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2위, 배틀그라운드도 껑충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09-20 17:5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라이즈 오브 킹덤즈' 모바일게임 매출순위 2위, 배틀그라운드도 껑충
▲ 중국 릴리스게임즈가 배우 하정우씨를 홍보모델로 기용하며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위에 올라 있다.
세 모바일게임들이 매출순위 최상위권에 올라 있다.

20일 모바일게임 순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중국 릴리스게임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순위 2위에 올라 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세계 나라들의 역사적 영웅들이 등장하는 전략게임으로 3일 한국에 출시됐다. 배우 하정우씨 등을 활용한 마케팅에 힘입어 9일 매출 10위권에 진입한 뒤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3위는 블루포션게임즈의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에오스 레드’가 차지했다. 

에오스 레드도 비교적 최신 게임으로 8월28일 출시됐다. 2일 2위에 오른 뒤 2~4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는 2016년 출시한 PC온라인게임 ‘에오스’ 지식재산을 활용해 제작했다.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는 43위에서 10위로 뛰어 올랐다. 추석연휴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한 데 따라 이용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펍지는 12일 ‘로얄패스 시즌9’를 열고 새 캐릭터 의상을 내놨다. 펍지는 10월15일까지 접속 및 게임 내 과제 보상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4위로 3계단,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6위로 2계단 상승했다.

반면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5위로 1계단, ‘리니지2레볼루션’은 7위로 2계단 떨어졌다. 

중국 지롱게임즈의 ‘라플라스’도 2계단 내리며 8위를 보였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1위를 지켰으며 지롱게임즈의 ‘랑그릿사’는 9위로 지난주와 순위가 같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TSMC 파운드리 기술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 삼성전자 인텔에 추격 기회 되나 김용원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하이브리드차 사볼까', 국내 연비 '톱10' HEV 가격과 한 달 연료비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진양곤 HLB 간암 신약 여전한 자신감, "FDA 보완 요청은 해결 가능한 문제" 장은파 기자
SK에코플랜트 1분기 매출 2조로 40% 증가, 영업이익 566억으로 18% 늘어 김홍준 기자
GS건설 자이 리뉴얼로 여의도·압구정 노리나, 허윤홍 수주 경쟁력 확보 고심 장상유 기자
[분양진단] 포스코이앤씨 올해 분양목표 달성 속도,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흥행 기대 장상유 기자
김정수가 만든 ‘불닭볶음면’ 파죽지세, 삼양식품 성장 놀라기는 아직 이르다 남희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