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위해 제도개선, 신고포상금 높이기로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8-22 18:0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마사회가 불법경마 근절을 위해 신고제도를 강화했다.

마사회는 9월1일부터 불법사설경마를 뿌리뽑기 위해 신고포상금 제도를 개선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사회 불법경마 근절 위해 제도개선, 신고포상금 높이기로
▲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

마사회는 온라인 불법경마가 늘어나는데 대응하기 위해 불법경마 사이트를 신고할 때 포상금을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2배 높였다.

1인당 포상금 지급한도 200만 원은 폐지하고 간편신고제도를 신설했다.

간편신고제도 신설로 포상금 여부와 상관없이 순수 공익 목적이라면 불법경마 사이트주소(URL)로 간단히 신고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불법경마 사이트의 ID와 비밀번호 등 다양한 증빙자료가 필요했다.

절차가 간소화되면서 신고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불법경마 사이트를 발견하고 신고를 원하는 사람은 마사회 불법경마 신고센터로 전화하거나 마사회 홈페이지의 불법경마 신고센터 게시판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최원일 한국마사회 건전화본부장은 “불법경마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는 것이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을 위한 첫 단추”라며 “마사회는 지속적으로 불법경마를 뿌리 뽑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천공기 끼임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본사 압수수색, 1주 사이 두 번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