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실시간 단말보험 상담 '슈퍼안심 챗봇' 무료서비스

박지혜 기자 wisdomp@businesspost.co.kr 2019-08-21 13:44: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실시간 단말보험 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21일 24시간 내내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서비스를 KT의 단말보험 어플리케이션(앱)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KT, 실시간 단말보험 상담 '슈퍼안심 챗봇' 무료서비스
▲  KT 모델들이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 KT >

슈퍼안심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내용을 8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답변해준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들은 앱을 내려받고 별도의 로그인 없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챗봇서비스를 이용한 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면 1:1채팅 및 음성통화를 통해 전문상담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고객은 보험과 관련한 단순문의를 빠르게 해결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을 받을 때까지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상담범위도 넓어졌다.

기존에는 KT 휴대폰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앱을 통해 단말보험 관련 접수 및 문의만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챗봇 서비스 도입과 함께 1:1채팅 및 유선상담이 지원돼 요금제, 부가서비스, 단말기능 등 일반상담도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채팅창에 “아이폰 볼륨을 어떻게 줄이나요?” 또는 “갤럭시노트10의 상세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라고 입력하면 상담원이 답변해준다.

안치용 KT 영업본부장 상무는 “슈퍼안심 챗봇은 5G 상용화 이후 고객을 위한 실질적 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무료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지혜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