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제과, '빼빼로' 패키지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9-08-20 11:4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제과가 대표 제과제품인 ‘빼빼로’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롯데제과는 빼빼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한 제품 패키지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제과, '빼빼로' 패키지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받아
▲ 롯데제과가 빼빼로 캐릭터인 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한 제품 패키지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19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제과>

빼빼로 프렌즈는 초코, 아몬드, 화이트 빼빼로 등 각 제품의 특성에 맞게 성격과 스토리를 담아 의인화한 캐릭터를 말한다.

이번 수상을 포함해 롯데제과는 2014년 이후 6년 동안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11개의 상을 받았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과자 디자인에 캐릭터로 이야기를 담아 개성있게 표현해 낸 것이 국제 디자인상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디자인을 확대하는 등 감성 품질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테슬라도 현대차도 줄줄이 중국 LFP배터리 채택, 위기의 한국 배터리 대책은? 김호현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LG엔솔 합작공장 캐나다서 비판 목소리 나와, “현지 일자리 보장 계약 없어” 이근호 기자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2600억 내 67.1% 감소, 석유화학 적자 지속 류근영 기자
GS건설, 6천억 규모 전남 여수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1단계 공사 수주 장상유 기자
TSMC 올해 AI 반도체 파운드리 매출 2배 증가 전망, 테슬라도 투자 경쟁 가세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8.3%, 국회의장 선호도 추미애 40.3% 1위 김대철 기자
법원서 결정나는 하이브 요구 어도어 주총, 민희진 대표직 결국 물러나나 장은파 기자
테슬라 CATL 신형 배터리 탑재하나, “10분 충전 600㎞ 주행 성능 가능성” 이근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