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SNS홍보채널 웃튜브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21일부터 30일까지 '웃튜브'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웃튜브는 우리은행이 1월 유튜브에 개설한 채널로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 패러디 등 콘텐츠를 담고 있다.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등 두 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웃튜브와 우리은행 페이스북의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웃튜브 채널 구독을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2017년 7월 SNS홍보팀을 신설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웃튜브 콘텐츠인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녀 직원이 출연해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한다.
은근남녀썰은 지난해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조회 수 150만 회를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시즌3이 진행되고 있다.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콘텐츠인 '3초 딥슬립 ASMR'시리즈도 구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우리은행은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셜미디어 가운데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며 "웃튜브는 이용자 사이에서 금융 정보를 쉽고 참신하게 보여 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