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24일 오전 7시경부터 발생한 쿠팡 상품의 주문·구매 오류가 오후 5시경 완전히 복구돼 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는 데 문제가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 쿠팡 웹사이트 캡쳐 이미지.
쿠팡 관계자는 “오후 5시를 넘어선 현재 쿠팡의 주문·구매서비스 오류가 완전히 복구된 상태”라며 “오전 11시경부터 오류가 복구되기 시작했고 오후 1시경부터는 일반소비자들이 쇼핑을 하는 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복구작업이 진행됐는데 시스템의 완전한 정상화 과정에 조금 더 시간이 걸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측은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관해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쿠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쿠팡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재고가 ‘0’으로 처리돼 상품의 주문과 구매가 안 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쿠팡 측은 이날 서비스 장애의 원인이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