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미국에서 '비비고' 제품 활용한 한식 요리경연대회 열어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9-07-15 14:13: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미국에서 한식의 세계화를 이끌 셰프를 키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뉴욕에 있는 요리학교 ’CIA’의 요리경연대회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비비고 셰프 챌린지 쿡-오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미국에서 '비비고' 제품 활용한 한식 요리경연대회 열어
▲ 미국 뉴욕 CIA 요리학교에서 열린 요리경연대회 우승자가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본부장에게 상금 5천 달러를 시상받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IA는 미국 유수의 셰프를 배출한 세계 3대 요리학교 가운데 하나로 매년 테마를 정해 최고의 레시피를 선정하는 행사를 연다.

참가한 학생들은 비비고 주요 제품인 만두, 고추장, 김, 김치, 불고기 소스 가운데 하나를 활용해 창의적이면서 새로운 한식 메뉴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5월 비디오 콘테스트를 진행해 본선 진출자 8명을 선발했으며 최종적으로 이들 가운데 3명이 꼽혔다. 우승자에게는 1등 5천 달러, 2등 3천 달러, 3등 2천 달러의 상금이 주어졌다.

‘비비고 고추장’과 ‘비비고 깍두기’를 활용해 만든 ‘고고 치킨 비스킷 위드 레디쉬 살사’ 메뉴가 1위를 차지했다. 고추장에 버무린 바삭한 치킨을 비스킷 안에 넣고 깍두기를 잘게 썰어 만든 살사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뉴다.

1등에 선정된 메뉴는 한식 고유의 맛은 살리면서 현지 식문화를 반영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등은 김부각을 곁들인 ‘김치볶음밥 퀘사디아’가 차지했다. 김치를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김치볶음밥으로 퀘사디아를 만들고 여기에 '비비고 김'으로 만든 김부각으로 바삭한 식감을 더한 점이 평가 받았다.

3등은 비비고 김치와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만든 ‘부대찌개 핫도그’가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국의 예비 셰프들인 CIA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지 밀레니얼세대(20~30대)에게 한식과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였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은 “미국 현지 식문화를 기반으로 비비고 제품을 접목해 만든 우수한 메뉴들을 맛보며 한식 세계화의 실현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메모리 공급 부족이 스마트폰과 PC에 악재, "삼성전자와 애플은 방어력 갖춰"
LG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손실 1094억, 희망퇴직 일회성 비용 영향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p 상승한 60%, 중도층은 6%p 오른 66%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