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르노삼성차 QM6 부분변경 출시, 최고급 트림과 LPG 모델 추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6-17 11:18: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르노삼성차 QM6 부분변경 출시, 최고급 트림과 LPG 모델 추가
▲ 르노삼성자동차 '더 뉴 QM6(프리미에르 트림)'
르노삼성자동차가 QM6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모델을 출시했다.

르노삼성차는 17일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QM6를 부분변경한 ‘더 뉴 QM6’를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에 최고급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 ‘프리미에르’를 추가했다. LPG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모델도 처음 선보였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의 크롬 데코 디자인이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됐고 앞쪽 범퍼에 크롬 버티컬 라인이 적용됐다. 앞쪽 스키드 디자인도 변경돼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됐다.

사각형 모양의 LED 전방 안개등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고 기존 RE트림에만 제공됐던 18인치 투톤 알로이휠도 LE트림까지 확대해 적용됐다.

신규 편의사양으로는 △2열 시트 리클라이닝 △운전석 메모리&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풀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8.7인치 S링크 기본화면에 공조장치 위젯 배치 등이 추가됐다.

프리미에르만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해 라디에어터 그릴과 사이드 엠블리셔에 전용 로고도 부착됐다. 또 △프리미에르 전용 스키드 △프랑스 파리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휠 △1열과 2열 이중접합 차음유리 및 2열 프라이버시 글라스 △빈티지레드 보디컬러 등도 적용됐다.

인터레어도 퀼팅 나파 가죽시트와 베르사유 그레인 데코 등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졌고 8.7인치 S링크 내베기이션과 12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이 모두 기본 적용됐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프리미에르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전용 프리미엄 멤버십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리미에르 고객들은 3년내 왕복 2회 기준으로 차량정비와 점검 때 ‘프리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르노삼성차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나 점검을 예약하면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정비 점검이 완료되면 차량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주는 서비스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LPG모델도 가솔린모델 못잖은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보인다고 전했다.

더 뉴 QM6 LPG 모델에는 기존 원통형 탱크 재질보다 경도는 높고 무게는 가벼운 강판이 사용됐고 탱크 두께도 기존보다 15% 두껍게 했다. 3세대 LPi 엔진이 적용돼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사라졌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도넛탱크 용량은 75리터로 완충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더 뉴 QM6 가솔린모델의 가격은 △SE트림 2445만 원 △LE트림 2602만 원 △RE트림 2838만 원 △RE시그니처트림 3014만 원이다. 프리미에르트림 가격은 3289만 원에 책정됐다.

LPG모델은 △SE트림 2376만 원 △LE트림 2533만 원 △RE트림 2769만 원 △RE시그니처트림 2946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2분기 내수 부진, 하반기 필러 수출로 반등 기대"
IBK투자 "오리온 7월 실적 아쉬워, 국내외 비우호적 사업 환경 지속될 것"
로이터 "트럼프, 인텔 이어 삼성전자·TSMC·마이크론 지분 취득도 검토"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개미투자자 무너트리는 거래세와 양도세
증시 변동성 확대에 경기방어주 부각, 하나증권 "한전KPS KB금융 삼성생명 KT 주목"
'AI 과열 우려'에 뉴욕증시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3%대 내려
IBK투자 "신세계푸드 하반기 영업이익 186% 개선, 노브랜드버거 출점 가속"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목표주가 하향, 보호예수 물량에 따른 불확실성 존재"
DS투자 "글로벌 재생에너지 기업 퍼스트솔라 베스타스 주목, 씨에스윈드 최선호주"
비트코인 1억5739만 원대 하락, 파월 잭슨홀 연설 앞두고 관망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