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인도에서 휴대폰 신뢰도 1위, LG전자는 TV와 세탁기 1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6-09 17:15: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인도 소비자들의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나란히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삼성전자는 휴대폰, LG전자는 TV와 생활가전 분야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인도에서 휴대폰 신뢰도 1위, LG전자는 TV와 세탁기 1위
▲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판매하는 '갤럭시M' 시리즈 스마트폰.

9일 시장 조사기관 TRA리서치 홈페이지의 분석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6위, LG전자는 7위에 올랐다.

TRA리서치는 인도 16개 주요 도시의 21세~50세 소비자 231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런 결과를 내놓았다.

제품별로 보면 삼성전자는 휴대폰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세탁기와 태블릿PC는 브랜드 순위 2위, TV와 냉장고는 3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TV와 세탁기분야에서 1위에 올랐고 냉장고와 에어컨부문에서 2위를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종합순위에서는 델과 애플 등 미국 전자업체에 밀렸다.

인도에서 주로 노트북PC를 판매하는 델은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자동차 브랜드 지프가 2위, 보험사 LIC가 3위, 아마존이 4위, 애플이 5위로 뒤를 이었다.

현대차도 종합순위 26위에 오르며 독일 아우디와 BMW, 벤츠 등을 제치고 자동차기업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TRA리서치는 "브랜드가 신뢰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소비자에 효과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며 "신뢰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받아들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