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르노삼성차, 중형 SUV QM6 LPG모델 사전계약 10일부터 시작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6-09 11:4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르노삼성자동차가 QM6의 LPG모델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르노삼성차는 10일부터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더 뉴 QM6 LPe’의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중형 SUV QM6  LPG모델 사전계약 10일부터 시작
▲ 더 뉴 QM6 LPe. <르노삼성차>

더 뉴 QM6 LPe의 판매가격은 트림(세부사양 등에 따라 나뉘는 일종의 등급)에 따라 △SE 2376만~2445만 원 △LE 2533만~2602만 원 △RE 2769만~2838만 원 △RE 시그니처 2946만~3014만 원 등이다. 모두 개별소비세 인하를 적용한 가격이다. 

차량 색상은 클라우드펄, 어반그레이, 블랙 메탈릭, 아메시스트 블랙, 마이센 블루 등 모두 5가지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LPe에 3세대 LPI 엔진을 채택해 겨울철 시동불량 문제를 개선했다.

더 뉴 QM6 LPe는 기존 가솔린모델과 비교해 낮은 RPM에서 비슷한 수준의 토크를 발휘하는 등 정차와 출발을 반복하는 도심 운전에 최적화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더 뉴 QM6 LPe는 3700rpm에서 최대토크 19.7㎏·m의 성능을 발휘한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LPe에 75리터 용량의 LPG 연료탱크를 ‘도넛형’으로 만들어 비상용 타이어 공간에 넣는 방식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르노삼성차는 더 뉴 QM6 LPe에 △2열 시트 리클라이닝 △운전석 이지액세스 △운전석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 △운전석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등 새 편의사양도 대거 적용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국내시장에는 ‘SUV는 디젤’이라는 암묵적 규칙이 있었지만 르노삼성차는 QM6 가솔린 모델로 이 공식을 이미 깨뜨렸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QM6 LPe를 통해 공식을 또 깨뜨림과 동시에 LPG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이 다른 파워트레인과 비교해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는 점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