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IX,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해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알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6-07 10:42: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IX가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알렸다.

카카오IX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해 카카오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세계시장에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IX,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해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알려
▲ 카카오IX가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의류, 자동차, 브랜드, 상표,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게임, 스포츠 등 모든 라이선스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영향력 있는 행사다.

2018년 행사에는 67개 국가에서 406개 회사, 5천여 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카카오IX는 올해 ‘헬로 카카오 프렌즈, 헬로 라스베이거스’를 주제로 전시관을 꾸며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였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글로벌기업, 브랜드와 라이선싱, 캐릭터 제휴 및 협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카카오프렌즈가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 지식재산권(IP)으로 발돋움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엑스포 현장에 방문한 참관인과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미국, 유럽 등 한류 문화와 한국 캐릭터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장조사 및 사업 확장에 관한 계획을 면밀히 세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DB투자 "삼성전자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통과는 9월 말 이후"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유안타증권 "농심 기대보다 더딘 실적 회복, 툼바 확장은 아직 제한적"
메리츠증권 "LG생활건강 실적 회복 시급, 사업구조 개선이 관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