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해 카카오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세계시장에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 카카오IX가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선싱 엑스포 2019'에 참가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의류, 자동차, 브랜드, 상표,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게임, 스포츠 등 모든 라이선스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영향력 있는 행사다.
2018년 행사에는 67개 국가에서 406개 회사, 5천여 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카카오IX는 올해 ‘헬로 카카오 프렌즈, 헬로 라스베이거스’를 주제로 전시관을 꾸며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보였다.
카카오IX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글로벌기업, 브랜드와 라이선싱, 캐릭터 제휴 및 협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카카오프렌즈가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 지식재산권(IP)으로 발돋움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엑스포 현장에 방문한 참관인과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 미국, 유럽 등 한류 문화와 한국 캐릭터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들을 중심으로 시장조사 및 사업 확장에 관한 계획을 면밀히 세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