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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균의 시내면세점 전략, 롯데면세점과 중소기업 제휴

장윤경 기자 strangebride@businesspost.co.kr 2015-05-22 20:3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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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가 ‘동대문 피트인’을 서울 시내면세점 후보지로 선정했다.

롯데면세점은 중소면세사업자인 중원면세점과 손잡았다.

  이홍균의 시내면세점 전략, 롯데면세점과 중소기업 제휴  
▲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롯데면세점은 대기업군에, 중원면세점은 중소중견기업군 시내면세점 입찰에 각각 뛰어든다.

롯데면세점은 22일 서울 시내면세점 후보지로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동대문 피트인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중원면세점과 함께 동대문 피트인 건물 지상과 지하 모두 11개 층에 복합 면세타운을 세운다.

중원면세점은 지난해 청주 라마다플라자호텔에 충북지역 최초 시내면세점을 개점해 운영하는 업체다. 국내외 유명 브랜드 화장품, 향수, 가방, 시계, 선글라스, 보석, 주류 등 100여 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는 “복합 면세타운은 대중소 상생협력의 장을 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5개 층, 중원면세점은 2개 층에서 각각 면세점을 운영하기로 했다. 나머지 4개 층은 식당, 사무실, 창고 등으로 활용된다.

두 회사는 품목을 나눠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패션, 시계, 액세서리를 판대한다. 중원면세점은 술, 담배, 잡화 등을 취급한다.

롯데면세점은 우수브랜드 입점협상, 브랜드 유치, 판촉활동, 영업, 물류운영에 관해서도 중원면세점과 협업하기로 했다.

  이홍균의 시내면세점 전략, 롯데면세점과 중소기업 제휴  
▲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 피트인’ 전경
이 대표는 롯데면세점의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도 내놓았다.

롯데면세점은 지역특성에 맞춰 동대문 디자이너 브랜드, 국산 SPA브랜드를 오프라인은 물론이고 온라인 매장에 유치하는 등 전체 면세타운 면적의 절반 정도를 국산 패션 브랜드로 구성하기로 했다.

이 대표가 중견면세업체와 손잡고 서울 시내면세점 입찰에 나선 것은 관세청이 경제사회 발전공헌도와 상생협력능력을 우선적으로 평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 분야는 전체 배점에서 30%나 된다. 

현대백화점도 중소중견회사들과 합작법인 ‘현대DF’를 설립해 면세점사업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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