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6월부터 미국에서 스마트폰 G4 판매를 시작하면서 가격을 낮춰 판매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LG전자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구매자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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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스마트폰 'G4' |
15일 외신을 종합하면 LG전자는 6월 미국시장에서 G4를 출시하며 출고가를 내리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미국 통신사인 티모바일은 트위터를 통해 G4를 6월2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통신사 스프린트와 US셀룰러도 6월 안에 G4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4의 미국 출시가격은 600달러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스프린트는 G4 출시에 앞서 벌인 한 경품행사 안내에서 “600달러 상당의 경품인 G4를 상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G4의 미국 출고가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6보다 5만5천원 정도 싸다. 국내에서 G4를 갤럭시S6보다 3만3천 원 싸게 내놓은 것에 비해 가격을 더 낮춘 것이다.
LG전자는 G4의 미국 구매자들에게 무료 사은품까지 제공해 실질적 가격을 더 내렸다.
전자전문매체 드로이드라이프는 “미국 G4 구매자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사은품을 받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미국의 G4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사은품에 교체용 배터리와 여분의 충전기, 32기가의 마이크로SD카드가 포함된다. 이 사은품들은 약 5만 원 상당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
LG전자가 여분의 충전기를 제공하는 것은 미국출시를 앞두고 고속충전 지원을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G4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고속충전 지원 충전기를 추가로 제공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가 미국시장에서 G4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만큼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