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제일기획 목표주가 높아져, 해외와 디지털사업 계속 성장세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9-04-25 09:13: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제일기획은 해외사업과 디지털사업 등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제일기획 목표주가 높아져, 해외와 디지털사업 계속 성장세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제일기획 목표주가를 기존 2만7천 원에서 3만 원으로 높여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제일기획 주가는 24일 2만47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에서도 안정적 실적 성장세에 문제가 보이지 않는다”며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제일기획은 1분기에 매출총이익 2527억 원, 영업이익 322억 원을 냈다. 2018년 1분기보다 매출총이익은 7.4%, 영업이익은 23.5% 증가하며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평창올림픽의 기저효과와 비계열 물량 감소로 6.3% 감소했지만 해외에서 디지털사업 성장과 신규 광고주 영입효과로 11.9% 증가했다.

주요 광고주의 닷컴 서비스와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됐고 비계열 광고주를 늘린 점이 실적 증가를 견인했다. 파라다이스시티, 초이스호텔, 폭스바겐 등 비계열 광고주들의 물량이 1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신사업 관련 인력 증가로 비용이 증가했음에도 판관비 효율화와 수익성 관리를 통해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이익률은 12.7%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포인트 개선됐다.

김 연구원은 제일기획이 2019년에 매출총이익 1조1700억 원, 영업이익 2017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주요 고객사 물량 증가가 지속하는 가운데 해외 자회사 중심 비계열 물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최근 국내외 광고주들이 매체광고보다 디지털, 닷컴비즈니스 등 비매체 위주로 예산 집행을 강화하고 있는데 이런 변화는 제일기획에 긍정적”이라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법무부 장관 박성재·경찰청장 조지호, 국회 본회의서 탄핵소추안 가결
불붙은 탄핵여론에 기름 부은 윤석열, 한동훈 '선긋기' 야권 '정신상태 의심'
GM '로보택시 중단' 충격 우버와 리프트 주가에 퍼져, 구글 테슬라 공세 위협적
기후변화에 열대성 전염병 확산 빨라져, 미국 본토까지 퍼지며 경계심 자극
홈플러스 업계 2위도 위태롭다, MBK 점포 매각·전환에도 투자 회수 난항
"국힘 정치생명 위해 탄핵 찬성해야, 윤석열 '데드덕' 아니다" 외신 논평
코인 연동 3279개 웹3 게임 93%가 실패, 수명 4개월에 불과
'경영진단·사업지원' 보강한 삼성, 미전실 출신 정현호·최윤호·박학규 '컨트롤타워' 부..
'원조 윤핵관' 권성동 국힘 원내대표로 뽑혀, "하나 돼 국민 향해 나아가야"
[단독] 미래에셋쉐어칸 대표에 인도법인장 유지상, 박현주 글로벌 확대 선봉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