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업데이트로 시각장애인 접근성 높여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4-19 17:47: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아한형제들이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앱) 접근성과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9일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배달의민족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업데이트로 시각장애인 접근성 높여
▲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

배달의민족은 시각장애인 이용자를 위해 화면의 문구를 읽어 주는 음성 서비스와 특정 부분을 확대해 볼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배달 받을 주소로 설정한 위치가 현재 이용자의 위치와 다르면 화면에서 메시지를 보여주고 이 내용을 음성으로도 서비스한다. 또 장바구니 화면에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면 이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제한된 시각능력을 지닌 이용자가 더욱 쉽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인 것”이라며 “시각적, 청각적 어려움을 지닌 이용자를 위한 사용성 개선을 선보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구글이 진행한 'Google Play 2019 앱 접근성 개선 프로젝트'의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구글코리아는 최근 배달의민족을 포함해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 대표 앱 서비스를 대상으로 접근성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해 앱 사용성 향상을 위한 작업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한국투자 "풍산 2분기 실적 '어닝쇼크' 아니다, 퇴직급여충당금 계상이 원인"
브라질 세계 각국에 2035 NDC 제출 촉구, "기후대응 비전 실현할 매개체"
"소프트뱅크 인텔 파운드리 사업 인수도 추진", 손정의 'AI 반도체 꿈' 키운다
교보증권 "오리온 성장 트리거 필요, 8월 참붕어빵 폐기비용 43억 반영 예정"
SK에코플랜트 환경 자회사 3곳 KKR에 매각, 1조7800억 규모 주식매매계약
기후솔루션 "국내 LNG터미널 좌초자산 규모 12조, 무분별한 확장 멈춰야"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김영
맛집 햄버거 그햄버거는 맛있어요 문제는 배달의 민족 ㅜㅜ오늘 은4월20일인데 근데 7시10분에 주문한게 8시50분에 왔는데 배달이 문젠거죠 완전 식어온데가 콜라랑 감자는 빼놓고 완전식은 햄버거 ㅜㅜ    (2019-04-20 22:3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