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리더십 직무교육 실시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04-19 11:17: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경기도가 어린이집을 운영한 경험이 없는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에게 직무교육을 제공해 경기도 보육품질을 높인다.

경기도가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제1기 교육을 8일부터 18일까지 수원시청과 경기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대상으로 리더십 직무교육 실시
▲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번 교육에는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42명이 참가했다. 30시간에 걸친 교육을 통해 경기도 보육정책의 방향성과 보육의 공공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과정은 △어린이집 재무회계관리 △원장 감성 리더십 △어린이집 안전관리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관리 △영유아 인권친화교육 △부모 소통 및 지역사회 협력 등 11개 주제로 구성됐다.

경기도는 2019년에 시흥, 의정부, 성남 등 3개 권역에서도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20여 명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한다.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은 경기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마련했다.

정부가 국공립어린이집 아동비율을 40%로 늘리도록 추진하는 데  발맞춰 공공 보육품질을 높인다는 취지다.

경기도는 2020년부터 신임 원장뿐 아니라 일반 보육교사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넓히기로 했다.

호미자 경기도 공보육확충팀장은 “도내 국공립어린이집 수는 2017년 660곳에서 2019년 3월 801곳으로 증가했다”며 “공공성과 보육 전문성에 관한 교육을 제공해 경기도 보육품질을 한층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신임 대표 내정
강태영 NH농협은행 홍콩 현장경영, "글로벌 사업 주요 수익축으로"
SK텔레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SK AI데이터센터 울산' 구축 협력
6·27대책 이전 서울 아파트 주담대 평균 3억, 강남 서초 용산 성동 송파 순
호반건설 서울 신월동 144-20 가로주택정비 수주, "인근과 연계수주 검토"
홈플러스 점포 임대료 협상 결렬로 15곳 순차 폐점, 11월16일 5곳 문 닫아
현대건설 첫 우수협력 현장소장 시상, 이한우 "소장 역량이 곧 현대건설 신뢰"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유통혁신 인재 영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