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산업은행, 벤처투자 플랫폼 '넥스트라운드' 강원에서 첫 개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4-18 16:4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산업은행, 벤처투자 플랫폼 '넥스트라운드' 강원에서 첫 개최
▲ 산업은행이 18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안에 있는 창업공간인 ‘KNU 스타트업큐브’에서 수도권 벤처캐피탈, 지역 혁신벤처생태계 유관기관, 예비창업가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DB 넥스트라운드 인 춘천 스페셜라운드를 진행했다.
KDB산업은행이 ‘KDB 넥스트 라운드 인 춘천’ 스페셜 라운드를 개최했다.

산업은행은 18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안에 있는 창업공간인 ‘KNU 스타트업큐브’에서 수도권 벤처캐피탈, 지역 혁신벤처생태계 유관기관, 예비창업가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DB 넥스트 라운드 인 춘천 스페셜 라운드를 진행했다.

KDB 넥스트 라운드는 산업은행이 벤처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 8월 만든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18일까지 모두 237라운드를 개최해 845개 벤처기업이 기업설명회(IR)를 실시했으며 이 가운데 130개 기업이 710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춘천 라운드는 지난해 부산, 목포, 광주, 대구와 올해 제주에 이은 6번째 지역 스페셜 라운드다.

국내 최초로 얼려 먹는 치즈를 개발한 ‘단미푸드’, 자체 개발한 항원·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진단·치료용 항체와 스마트 진단키트를 개발 중인 바이오 벤처기업 ‘하울바이오’ 등 강원지역 유망 스타트업 5곳이 수도권의 벤처캐피탈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지역 스페셜라운드를 지난해 4회에서 올해 10회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스페셜 라운드’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를 KDB 넥스트 라운드 브랜드화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4차산업혁명 시대의 ‘연결을 통한 도약’으로 설정했다”며 “지역-수도권-글로벌로 이어지는 유기적 연결을 통해 정부가 추진 중인 제2의 벤처붐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B금융 '2금융권'에 '대부업'까지 대환대출, 양종희 포용금융도 '리딩금융'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아성 흔들린다, 김창한 리니지처럼 단일 IP 리스크 맞나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