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제품 홍보를 위한 새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포스코는 15일부터 철강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홍보 전용 홈페이지 'POSCO PRODUCTS(https://product.posco.com)'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산업과 제품, 메가트렌드(시대적 흐름), 이용기술, 미디어, 고객지원 등 6개의 메뉴로 이루어졌다. 철강제품에 관해 일반인은 쉽게 이해하고 고객사는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산업별로는 자동차나 가전제품, 건물 등 일상에 사용된 여러 철강제품을 소개했다.
제품별 항목을 보면 열연, 냉연, 후판 등 포스코 제품뿐 아니라 포스코케미칼의 이차전지제품,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스테인리스강판(STS), 전기강판 및 후판 가공제품 등 그룹사 제품도 포함했다.
'메가 트렌드' 항목에서는 전기차 등 친환경적 미래 이동수단, 초고층건물 등으로 구성된 미래 도시, 태양광 등 미래 에너지를 소개한다.
이밖에도 철강제품의 적용사례를 보기 쉽게 표현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제품 특장점을 인포그래픽(정보를 시각적으로 나타낸 것) 형식으로 제작한 영상과 가상전시관 등이다.
특히 가상전시관은 송도에 있는 '포스코 글로벌 R&D(연구개발)센터'의 제품전시관을 그대로 옮겨온 만큼 직접 방문한 것과 비슷한 체험이 가능하다.
포스코는 고객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제품 구매문의와 함께 제품규격, 관련 인증 등 기술적 문제에 관해서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제품홍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비즈니스 위드 포스코(Business with POSCO)' 경영비전을 실현하겠다"며 "월드 톱 프리미엄(WTP, World Top Premium)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활동에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