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커피음료의 판매가격이 오르고 주요 고객층인 20~30대의 실질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매일유업의 2019년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16일 매일유업 목표주가를 기존 9만4천 원에서 12만3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15일 매일유업 주가는 8만7천 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커피 브랜드인 ‘바리스타’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동시에 커피음료 가격이 올라 매일유업의 수익성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에 따르면 바리스타는 연간 1300억~1400억 원의 매출 규모와 커피음료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박 연구원은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 이후 국내 아파트 시세가 안정화되면서 조제분유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의 실질 구매력이 높아졌다”며 “젊은 부부의 조제분유 수요 증가로 매일유업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매일유업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221억 원, 영업이익 177억 원을 낸 것으로 파악됐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0.3%, 영업이익은 8% 늘어나는 것이다.
커피음료 판매가격 인상과 비용 효율화로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돈 것으로 분석됐다.
매일유업은 2019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152억 원, 영업이익 79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8년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6.6%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승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