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다이아티비' 창작자의 유튜브 구독자 가파르게 증가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3-26 10:37: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의 1인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티비’ 파트너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50만 명이 넘는 창작자가 100팀을 넘어섰다. 

CJENM은 다이아티비와 파트너십을 맺은 창작자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5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창작자가 100팀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CJENM, '다이아티비' 창작자의 유튜브 구독자 가파르게 증가
▲ 창작자 '수리노을'의 콘텐츠.

다이아티비 파트너 가운데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창작자는 48개 팀, 50만 명 이상은 130개 팀에 이른다. 

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창작자는 413개 팀이 넘는다.

창작자 '수리노을'은 고양이 가족 이야기를 콘텐츠로 보여주고 있으며 2016년에 다이아티비에 합류한 뒤 1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영어를 알려주는 창작자 '영알남YAN'은 2017년에 파트너가 된 뒤 3배 이상 구독자를 늘려 현재 52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창작자 '제이제이'도 1년 만에 12배 이상 증가한 4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창작자와 관련한 상품 출시도 늘어나고 있다. 

푸드 창작자 '소프'와 다이아티비가 공동 개발한 '비벼먹는 소고기 버터 장조림'은 모두 1만4천여 개가 판매됐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CJmall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 '인싸쇼핑'에서 판매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불붙는 생산확대 경쟁, HBM 공급과잉 임박 논란도 김바램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4월 국내 차 판매 하이브리드가 갈랐다, 완성차업체 전동화 전략 일제히 선회 허원석 기자
여의도 재건축 3호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채비, 삼성물산 롯데건설 경쟁 전망 류수재 기자
조비 에비에이션 UAM 양산 절차 돌입, '동맹' SK텔레콤 향한 기대도 커져 이근호 기자
[현장] 롯데 창업 신격호 조명한 '더리더' 초연, 장혜선 "할아버지 얘기로 희망 주고.. 남희헌 기자
삼성SDI 헝가리공장 중단 요청 소송에 휘말려, 운영에는 지장 없을 듯 김호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4' 관객 600만 명 돌파, OTT '눈물의 여왕' 1위로 유종의 미 김예원 기자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회생 신청 1년' 플라이강원 주인 찾을 시간 더 벌까, 법원 판단에 시선 집중 신재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