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제일기획, 아태지역 광고제에서 14개 상 휩쓸어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3-25 13:48: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애드페스트 2019’에서 14개의 상을 받았다.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광고제 애드페스트 2019에서 금상 2개, 은상 7개, 동상 5개 등 모두 14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제일기획, 아태지역 광고제에서 14개 상 휩쓸어
▲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

애드페스트는 아시아태평양에서 2대 광고제로 꼽힌다. 1200명이 넘는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하며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 2500여 개의 광고 캠페인이 출품됐다.

이번 광고제는 태국 파타야에서 3월20일~23일 열렸다.

삼성화재와 함께 진행한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 캠페인은 금상 1개, 은상 2개 등 모두 3개의 상을 수상했다.

꽃병소화기 파이어베이스는 꽃병 모양으로 소화기를 제작, 배포한 캠페인이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소화기를 찾지 못하거나 사용법을 모르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디자인을 개선하고 보험회사와의 연관성을 활용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스트씨’ 캠페인으로도 은상 2개를 포함해 모두 4개의 상을 받았다. 더스트씨 캠페인은 서울시, 희망브리지와 함께 진행했던 미세먼지를 확대해 보여주는 공익 캠페인이다.

눈에 보이지 않아 심각하게 느끼지 않았던 미세먼지를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해 시각화했다는 점에서 경각심을 높였다. 

이 밖에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기획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 ‘베스트 액트리스 하이잭’ ‘인 메모리스’, 인도법인이 기획한 ‘굿 바이브’도 상을 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금융당국 수장 인선에 코픽스 하락세까지,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제동 걸릴까
SK쉴더스 상반기 실적 부진에 노조 갈등 '이중고', 민기식 경영안정 시험대 올라
폭우에 와이퍼 멈추고 내부로 빗물 뚝뚝, 볼보코리아 품질·서비스 불만에 판매 급감
넥스트레이드 거래 제한 현실화, 김학수 '한국거래소 개장시간 확대' 기다릴 뿐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