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주방가전으로 미국과 프랑스 매체에서 호평받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03-24 13:30: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미국과 프랑스의 소비자매체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받았다.

24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주방가전들을 대상으로 8개 부문에서 성능평가를 진행한 결과 삼성전자 제품 6개가 베스트 모델로 선정됐다.
 
삼성전자, 주방가전으로 미국과 프랑스 매체에서 호평받아
▲ 삼성전자가 북미 지역에 선보였던 프리미엄 주방가전 패키지.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가스 쿡탑은 30인치와 36인치 부문에서 모두 평점 92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30인치 쿡탑 2위인 월풀 제품과 36인치 2위 써마도 제품은 각각 80점과 82점으로 삼성전자 제품이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삼성전자의 전기 쿡탑은 30인치부문에서 추천 제품에 포함되지 못했지만 36인치부문에서는 평점 91점을 받아 90점을 받은 LG전자의 전기 쿡탑과 함께 최우수 인증을 받았다.

인덕션 쿡탑은 30인치부문에서 삼성전자가 인수한 미국의 데이코 제품이 3위에 올랐고 36인치부문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2위를 차지해 모두 베스트 모델 명단에 포함됐다.

전기 월 오븐부문에서는 삼성전자 모델이 더블 오븐부문에 우수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의 전문지 ‘크 슈아지르’도 삼성전자의 주방가전을 높게 평가했다.

크 슈아지르가 191개 인덕션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능평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프랑스 사우터,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제품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식기세척기 평가에서는 삼성전자 제품이 평점 73점을 받아 74.5점의 독일 밀레 제품과 함께 최고 추천제품으로 꼽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올해의 쿡탑 4개 부문 가운데 삼성전자 제품이 3개 포함됐으며 인덕션은 프랑스 매체 레 뉘메리크의 성능평가에서 만점을 받았다”며 “삼성전자의 주방가전은 사용성, 조리성, 소음, 에너지 효율 등 분야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으며 프리미엄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