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미술사조별 대표작가 작품 보여주는 '미디어아트전' 열어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3-24 11:48: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명화를 상영하는 ‘미디어 아트전’을 연다.

이마트는 24일부터 12월까지 서울 가양점, 왕십리점, 영등포점 등 모두 85개 매장에서 ‘디비털 사이니지’ 인프라를 활용해 명화를 상영하는 미디어아트전을 개최한다.
 
이마트, 미술사조별 대표작가 작품 보여주는 '미디어아트전' 열어
▲ 이마트 왕십리점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이마트>

디지털 사이니지란 중앙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TV, LED 등 디스플레이에 상영되는 광고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방식을 말한다.

미디어 아트전은 근대미술에서부터 현대미술까지 인상주의·표현주의·초현실주의·추상주의·팝아트 등 각 미술사조별 대표 작가를 1명씩 뽑아 해당 작가의 명화 10~12점을 모두 2천여 개 스크린에 상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마트는 명화작품을 스크린 안에서 그림의 피사체와 배경이 살아 움직이는 ‘아트 모션 그래픽’을 이용해 상영한다. 또한 작가와 작품 설명도 곁들여 고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마트는 미디어 아트전의 첫 번째 작가로 프랑스 인상주의 사조의 시조 격인 카미유 피사로를 선정하고 그의 작품 12점을 상영한다.

이마트는 카미유 피사로의 작품 상영이 끝나면 클림트, 뭉크, 칸딘스키, 오키프 등 유명 작가들과 함께 국내외 유망작가들의 작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이마트는 31일까지 고객참여형 미디어아트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사이니지를 고객과 소통창구로 활용할 방침도 세웠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송출하는 명화를 감상하고 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디어 아트전 투표 이벤트’로 접속해 인상 깊었던 작품 1편을 선정하면 추첨을 통해 300만 원 상당 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마트는 고객과 소통 강화를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에 맞춤형 쇼핑정보, 고객 제작 브이로그, 캐릭터 영상 등 고객 관련 콘텐츠를 노출할 방침도 세웠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가 쇼핑혁신을 위해 도입한 디지털 사이니지가 쇼핑정보 제공뿐 아니라 새로운 고객 소통 창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획을 통해 '아트랙티브' 공간으로서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