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항공기 추락사고로 경쟁 항공사들의 해당 기종 도입이 연기되고 한국과 중국 항공회담으로 운수권이 늘어나면서 2019년 제주항공의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2일 제주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3천 원에서 4만7천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21일 제주항공의 주가는 3만9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3월 중순에 보잉의 B737-MAX8 여객기가 추락하면서 사고 조사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대한항공, 이스타항공과 티웨이항공의 해당 기종 도입이 연기될 것”이라며 “경쟁 항공사들이 다른 기종을 대체 도입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제주항공이 단기적으로 운수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B737-MAX8 기종의 안전성을 놓고 우려가 확대되는 가운데 중국, 미국 등에서는 운항 중단조치도 내려졌다.
박 연구원은 “한국과 중국 항공회담에서 양국이 신규 항공사 진입을 제한했던 독점노선 규제를 풀고 운수권을 주 70회 늘리기로 합의해 제주항공의 국제선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과 중국 사이의 여객 운송은 현재 주 548회에서 608회로, 화물 운송은 주 44회에서 54회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