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기아차, 대학생 아이디어 받고 실무 체험해 주는 프로그램 진행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9-03-19 11:05: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 대학생 아이디어 받고 실무 체험해 주는 프로그램 진행
▲ 기아자동차가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대학생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아차는 4월 말부터 약 4달 동안 진행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레드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레드 크리에이터는 미래 고객인 대학생들이 기아차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기아차와 대학생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2018년에 처음 시작됐다.

제안 수준을 넘어 실제 기아차 직원들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기아차는 “주제와 업무 연관성을 고려해 배정된 직원들이 대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진짜 실무’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참여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레드 크리에이터 1기 참여자들이 제안한 10개의 아이디어 가운데 5개는 실제로 현업에 반영됐다.

2기 프로그램은 선발된 팀 전원이 기아차 직원들에게 제안받은 주제 가운데 하나를 골라 멘토를 맡은 직원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형태로 이뤄진다.

실무진의 1대 1 상시 멘토링 이외에도 △기획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유레CAR 아카데미’ 등의 교육 프로그램 △연수원과 정비 시설 등을 방문하는 ‘레드 탐방로드’ △기아차를 직접 시승해 보는 ‘드라이브 번개’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기아차는 레드 크리에이터에 참여한 대학생 전원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팀에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우수 활동자가 기아차 채용에 지원하면 특전도 부여한다.

국내 소재 대학생(재학, 휴학 모두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9일부터 4월7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https://www.kia-redcreator.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경찰청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한국거래소,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에 제재금 6500만 원과 벌점 부과
경찰청·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절차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국내 3대 신용평가사, LGCNS 신용등급 전망 'AA- 긍정적' 상향 조정
현대차그룹 유럽 4위 '위태', 도요타 하이브리드 약진에 소형 전기차로 맞불
윤석열 내란 혐의로 대통령실 7년 만에 압수수색, 경호처 거부로 차질 빚어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8%대 내려, 신성델타테크 18% 급등
한덕수 "12·3 계엄 선포 전 정상적 국무회의 운영되지는 않았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