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정용진표' 이마트 색조화장품 스톤브릭, 개장 첫 달 매출 예상 초과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3-18 17:20: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를 활용해 홍보한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이 개장 첫 달 매출목표를 초과달성했다. 

이마트는 2월14일 서울 홍대에 개장한 스톤브릭 안테나숍이 한 달 만에 매출목표를 2.7배 초과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189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용진</a>표' 이마트 색조화장품 스톤브릭, 개장 첫 달 매출 예상 초과
▲ 서울 홍대에 있는 브릭스톤 안테나숍 이미지.

이마트 관계자는 “스톤브릭 안테나숍이 있는 홍익대 인근에는 화장품 로드숍 7~8개가 모여 있을 만큼 경쟁이 치열한 곳인데도 선전했다”며 “중국인 고객이 많은 다른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스톤브릭은 상품 크기가 작고 귀엽고 통통 튀는 듯한 색감 때문에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마트의 스톤브릭은 블록완구 레고의 콘셉트를 적용해 제품을 쌓거나 붙일 수 있도록 용기가 만들어졌다. 

스톤브릭 안테나숍은 구매고객 가운데 20대 여성이 70%를 차지한다. 외국인 고객 가운데서는 일본인이 70%를 차지한다. 

정 부회장은 2월 스톤브릭을 개장하기에 앞서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조만간’이라는 글과 함께 스톤브릭 제품 사진을 올리면서 홍보에 힘을 싣기도 했다. 

김계숙 스톤브릭 팀장은 “스톤브릭이 컬러·스마트·재미 등 세 가지 요소로 차별화를 이뤘다”며 “신규 색조화장품 브랜드로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판매길을 넓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톤브릭은 2월28일 인천공항면세점 화장품 편집숍에 입점했으며 조만간 2~3곳의 다른 매장에도 입점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테슬라도 현대차도 줄줄이 중국 LFP배터리 채택, 위기의 한국 배터리 대책은? 김호현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LG엔솔 합작공장 캐나다서 비판 목소리 나와, “현지 일자리 보장 계약 없어” 이근호 기자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2600억 내 67.1% 감소, 석유화학 적자 지속 류근영 기자
GS건설, 6천억 규모 전남 여수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1단계 공사 수주 장상유 기자
TSMC 올해 AI 반도체 파운드리 매출 2배 증가 전망, 테슬라도 투자 경쟁 가세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8.3%, 국회의장 선호도 추미애 40.3% 1위 김대철 기자
법원서 결정나는 하이브 요구 어도어 주총, 민희진 대표직 결국 물러나나 장은파 기자
테슬라 CATL 신형 배터리 탑재하나, “10분 충전 600㎞ 주행 성능 가능성” 이근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