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출시 100일 만에 판매량 500만 개 넘어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9-03-06 13:40: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품 ‘비비고 죽’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출시 100일 만에 판매량 500만 개 넘어서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죽'. 

비비고 죽의 매출은 2018년 11월 중순 출시된 뒤 월 평균 35억 원가량을 보여 올해 2월 말 누적으로 120억 원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통 식품업계에서 신제품 매출이 월 10억 원 이상일 때 히트제품으로 본다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과’라고 말했다.

비비고 죽은 2018년 12월과 올해 1월 상품죽시장 점유율(닐슨 데이터 기준) 20%대에 진입했다.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제외한 대형마트와 체인 슈퍼에서는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죽 전문점 메뉴와 비슷한 맛과 품질인데도 가격은 절반 수준이라는 점과 시식행사를 통해 맛을 부각한 점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2018년 국내 상품죽시장 규모는 884억 원으로 2017년보다 20% 이상 커졌다. 올해 상품죽시장 규모는 1천억 원대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