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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고객 편의성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새 단장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03-05 16:5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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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

JB금융그룹 계열사인 전북은행은 디지털금융 서비스의 편의성를 강화하기 위해 새모바일 홈페이지 문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전북은행, 고객 편의성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새 단장
▲ 전북은행의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 홍보이미지.

전북은행의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모바일앱(애플리케이션) 설치와 공인인증서 없이 통장을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카드 신규발급, 대출, 전자금융개설까지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다.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대부분의은행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전북은행은 새 모바일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으로 실명확인 간편화, 맞춤대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꼽았다.

공인인증서 대신 핀번호만으로 전자서명을 할 수 있고 전자금융에 가입하지 않아도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전북은행이 특허 출원한 자동추천 서비스인 ‘맞춤대출’은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정보를 입력하면 서민금융정책상품을 포함해 고객이 선택한 조건에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으로 한도와 금리를 알려준다. 전북은행은 앞으로 대출뿐 아니라 예·적금 등 금융상품으로 자동추천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도 은행 담당자가 1대1로 지원해 불편한 점을 해소해주는 기능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차세대 모바일 홈페이지로 고객을 위한 디지털금융 서비스가 더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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