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문재인, 인도 총리 모디와 연세대 간디 흉상 제막식 참석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19-02-21 19:38: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인도 총리 모디와 연세대 간디 흉상 제막식 참석
문재인 대통령과 국빈방한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1일 오후 서울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제막한 마하트마 간디 흉상 앞에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간디의 비폭력 정신을 되새기며 한반도와 세계 평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함께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열린 ‘마하트마 간디 흉상 제막식’에 참석해 “간디의 평화정신이 한반도를 넘어 아시아 평화로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모디 총리가 한국을 방문한 뒤 문 대통령과 첫 공동일정으로 인도 정부가 간디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연세대에 간디 흉상을 기증하면서 열리게 됐다.

문 대통령은 축사에서 “위대한 영혼 간디 탄생 150주년을 축하하며 한자리에 모였다”며 “귀한 선물을 전해주신 모디 총리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간디의 위대함은 어떤 폭력에도 굴하지 않고 진리의 편에서 평화의 길을 걸었다는 데 있다”며 “국민 스스로 당당하게 일어날 때 어떤 억압도 이겨낼 수 있다는 간디의 신념은 인도 국민을 하나로 모았고 마침내 독립과 자유를 쟁취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간디의 위대한 정신이 한반도를 넘어 아시아 평화와 번영으로 실현되길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21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을 국빈방문 중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유진투자 "알래스카 LNG 한국에 운송비 절감, 투자기업은 추가수익 확보"
엔비디아 젠슨 황 "영국 AI 데이터센터 천연가스 필요", 재생에너지 한계 지적
코스피 '미국 금리 인하' 힘입어 3460선 상승 마감, 사상 최고치 경신
민주당 경제형벌합리화 TF "배임죄 합리화 등 1차 추진과제 9월 안에 발표"
이재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이제 '국장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 생기도록"
Cjournal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RLATNALS
문재인대통령님 사랑합니다...    (2019-02-21 23: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