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04-08 12:52: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미국 식품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판매량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바비고’ 브랜드로 음식한류를 전파하는 데 주력했는데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CJ제일제당은 1분기에 미국에서 만두 매출 350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매출 240억 원에 비해 48% 증가한 것이다.

특히 '비비고 만두'의 경우 1분기에만 지난해 매출의 40%에 이르는 22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2012년부터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미국 만두시장에 진출해 연 매출 1천억 원을 넘기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미국 만두시장은 4700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비비고 브랜드는 이미경 부회장의 음식한류에 대한 열망이 담겨 있다. 이 부회장은 “세계 모든 사람이 일주일에 한 번은 한국음식을 먹고 때때로 한국음악을 들으며 일 년에 두 번씩 한국영화를 보는 세상을 꿈꾼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생산물량 확보를 위해 모두 280억 원을 투자해 캘리포니아 플러턴에 신규공장을 건설하는 등 공격적으로 투자해 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초부터 플러턴 만두공장을 가동하며 기존 만두공장의 생산물량을 합쳐 연간 3만 톤의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 CJ제일제당의 미국 만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의 현지화에도 주력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놓고 만두피가 얇고 채소가 많은 만두속을 강조하며 '건강식'으로 차별화했다. 또 닭고기를 선호하는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해 치킨만두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미국 만두시장에서 1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장현아 CJ제일제당 비비고팀 총괄부장은 "미국시장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남미, 유럽 등 세계에 한국식 만두를 대표하는 글로벌 만두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0만 달러로 반등 가능성, "과매도 구간 진입"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