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04-08 12:52: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이 미국 식품시장에서 비비고 만두 판매량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바비고’ 브랜드로 음식한류를 전파하는 데 주력했는데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CJ제일제당은 1분기에 미국에서 만두 매출 350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매출 240억 원에 비해 48% 증가한 것이다.

특히 '비비고 만두'의 경우 1분기에만 지난해 매출의 40%에 이르는 22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2012년부터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미국 만두시장에 진출해 연 매출 1천억 원을 넘기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미국 만두시장은 4700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비비고 브랜드는 이미경 부회장의 음식한류에 대한 열망이 담겨 있다. 이 부회장은 “세계 모든 사람이 일주일에 한 번은 한국음식을 먹고 때때로 한국음악을 들으며 일 년에 두 번씩 한국영화를 보는 세상을 꿈꾼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생산물량 확보를 위해 모두 280억 원을 투자해 캘리포니아 플러턴에 신규공장을 건설하는 등 공격적으로 투자해 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초부터 플러턴 만두공장을 가동하며 기존 만두공장의 생산물량을 합쳐 연간 3만 톤의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미국에서 인기, 음식한류 성과  
▲ CJ제일제당의 미국 만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의 현지화에도 주력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놓고 만두피가 얇고 채소가 많은 만두속을 강조하며 '건강식'으로 차별화했다. 또 닭고기를 선호하는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해 치킨만두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미국 만두시장에서 13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장현아 CJ제일제당 비비고팀 총괄부장은 "미국시장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남미, 유럽 등 세계에 한국식 만두를 대표하는 글로벌 만두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89.77% 득표로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 "이재명은 모든 국민의 후보"
산업연구원 "미국 중국 인공지능 패권 경쟁에서 한국은 AI 제조업에 역량 집중해야"
김경수 "민주당 대선 후보 중심으로 응원봉 세력과 압도적 정권교체 해야"
김동연, 민주당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전문가로서 위기와 싸워 이기겠다"
금감원장 이복현 "저는 보수주의자이자 시장주의자, 정치 결심했다면 작년에 했을 것"
이재명 "이재명 정부의 유일한 기준은 국민과 민생, 국민의 편 될 것"
현대차정몽구재단, 명동서 양희은 출연 콘서트 '2025 온소 레코드' 열어
금융위원장 김병환, 미국 실리콘밸리 찾아 벤처캐피털 활성화 방안 논의
삼성전자,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 진행
한덕수 유심 해킹 긴급지시, "SK텔레콤의 조치 적절성 점검하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