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와 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인공지능 노래방 출시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19-01-28 16:40: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가정용 인공지능(AI) 노래방을 출시했다.

KT는 28일 노래방 점유율 1위 업체인 금영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내놨다고 밝혔다.
 
KT와 금영엔터테인먼트, 가정용 인공지능 노래방 출시
▲ KT가 금영엔터테인먼트와 ‘기가지니 금영 노래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KT >

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 TV셋톱박스 기가지니를 이용해 가정에서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3만 7천여 개 가요와 팝송이 노래방의 금영노래방 기계와 동일하게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리모콘이 없어도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노래를 검색할 수 있다. 

음계와 코드까지 표시된 악보가 TV 화면에 나타나며 노래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남녀 키 전환, 음정 조정, 템포 조정, 간주점프 등의 기능들도 지원된다.

노래를 부르면 기가지니가 이를 인식해 노래의 음정과 박자를 실시간으로 채점해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반주 음향은 실제 가수가 부르는 반주와 가까운 소리를 구현하는 금영의 음향 기술 ‘라이븐(LiVEN)’이 사용됐다.

이용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매일 1곡을 무료로 부를 수 있다. 무료로 1곡을 이용한 뒤에는 무제한 이용권을 구매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무제한 이용권은 1일·7일·30일 3가지가 있으며 각각 3300원, 9900원, 1만9800원이다.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용권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KT는 2월 말까지 30일 이용권을 구매하면 30일 이용권을 하나 더 준다. 7일, 30일 이용권은 3월 말까지 44% 할인해 각각 5500원, 1만1000원에 판매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알테오젠 플랫폼 글로벌 제약사 주목받아, 박순재 '소비자가 필요하는 기술..
알테오젠 코스피로 이전상장 시동, 박순재 거버넌스 투명성 확보 마중물로 삼는다
알테오젠에 1700억 투자해 1조4천억으로, 성장성 확신한 2대주주 형인우 투자안목
알테오젠 연구원 3명으로 출발한 '짠돌이 회사', 박순재 '소비자 필요하면 된다' 믿었다
황금연휴엔 신용카드가 '여행길 비서', 할인 넘어서 일정과 맛집 조언도
빅테크 AI 인프라 투자로 반도체 호황 힘실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공급망 입김 커진다
한화에어로 '아픈손가락' 쎄트렉아이 4년 만에 흑자 전망, 김이을 위성 이미지 분석 자..
추석 국내서 뭐하고 놀지? 3대가 함께 즐길만한 가성비 여행지 '바로 여기'
메모리반도체 호황에 기판도 훈풍, 심텍·티엘비 내년 영업이익 수직상승 예감
롯데케미칼 중국 구조조정에도 압박감 여전, 이영준 '라인 프로젝트' 성공과 NCC 통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