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생활 미세먼지 제거해주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내놔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01-28 12:05: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미세먼지 배출 차단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내놨다. 

삼성전자는 28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생활 미세먼지 제거해주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내놔
▲ 삼성전자가 28일 출시한 '삼성 제트'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로 실내 공기 질에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면서 생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제트에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분리해 주는 ‘싸이클론’을 탑재하고 ‘5중 청정 헤파 시스템’도 적용했다.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은 청소기 안에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기 바람을 통해 실내로 재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삼성전자는 독자 기술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장착해 200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배터리 성능도 강화됐다. 삼성 제트에 새로 적용된 배터리는 완전 충전하면 최대 60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기존 '파워건' 제품과 비교해 지속 시간이 1.5배 늘었다.

삼성전자는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한 전용 브러시를 여러 개 마련했다.

부엌 바닥의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물걸레 브러시’나 머리카락 엉킴을 막아주는 ‘소프트 마루 브러시’, 애완동물의 털이나 이불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펫·침구 브러시’ 등이다. 

삼성 제트는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손잡이에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어 소비자가 조작 상태나 제품 이상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티탄과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배터리 개수와 브러시 추가 여부에 따라 출고가는 96만9천 원에서 139만9천 원 사이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실외 뿐 아니라 실내 공기 질을 우려하는 소비자가 늘어 났다”며 “삼성 제트가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해 소비자에게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알테오젠 플랫폼 글로벌 제약사 주목받아, 박순재 '소비자가 필요하는 기술..
알테오젠 코스피로 이전상장 시동, 박순재 거버넌스 투명성 확보 마중물로 삼는다
알테오젠에 1700억 투자해 1조4천억으로, 성장성 확신한 2대주주 형인우 투자안목
알테오젠 연구원 3명으로 출발한 '짠돌이 회사', 박순재 '소비자 필요하면 된다' 믿었다
황금연휴엔 신용카드가 '여행길 비서', 할인 넘어서 일정과 맛집 조언도
빅테크 AI 인프라 투자로 반도체 호황 힘실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공급망 입김 커진다
한화에어로 '아픈손가락' 쎄트렉아이 4년 만에 흑자 전망, 김이을 위성 이미지 분석 자..
추석 국내서 뭐하고 놀지? 3대가 함께 즐길만한 가성비 여행지 '바로 여기'
메모리반도체 호황에 기판도 훈풍, 심텍·티엘비 내년 영업이익 수직상승 예감
롯데케미칼 중국 구조조정에도 압박감 여전, 이영준 '라인 프로젝트' 성공과 NCC 통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