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방탄소년단을 내세워 만든 뮤직비디오로 구글 어워드 'TOP20'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면세점은 브랜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이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2018 YouTube Ads Leaderboard)’ TOP20에 뽑혔다고 27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모델 방탄소년단.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매년 유튜브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창의적이고 성공적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TOP20에 선정된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은 서울 관광의 주요 장소인 강남의 주요 공간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의 세련되고 경쾌한 공연을 담은 롯데면세점의 뮤직비디오다.
지난해 4월 공개된 티저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총 266만 회를 보였다. 이어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은 현재 유튜브 누적 조회 수가 2700만 건에 육박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기존의 브랜드 뮤직비디오와 차별화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롯데면세점은 브랜드 뮤직비디오 외에도 한류 스타 모델들이 대거 참여하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에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2018년에는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과 총 11개의 영상을 발표했으며 모두 합쳐 조회 수 3억 8천만 회를 보이고 있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롯데면세점 광고영상이 세계적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롯데면세점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