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있는 ‘KB디지털금융점'의 내부 모습. |
KB국민은행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새 영업점을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3일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디지털 창구 특화점인‘KB디지털금융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KB디지털금융점은 영업점 공간을 디지털존, 웨이팅존, 컨설팅존으로 분리해 고객 중심의 상담환경을 만들었다.
디지털존에서는 이용자가 대기시간 없이 스마트 금융거래단말기(STM),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공과금자동수납기 등을 통해 현금 입출금, 카드 발급, 공과금 납부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디지털존에 있는 스마트매니저는 단순 신고 등의 업무를 직접 처리해주고 고객이 디지털기기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설팅존에서는 모든 이용자가 VIP실 형태의 개인화된 창구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금융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예약상담을 이용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창구에서는 현금 거래가 없으며 디지털 서식을 통해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도 있다.
웨이팅존에는 카페에 머무는 것 같은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공간이 마련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디지털금융점은 시중은행 최초로 시도되는 영업점 운영모델로 이용자의 영업점 이용 목적에 최적화된 금융시스템과 점포 공간설계 등을 적용했다”며 “일정 기간 시범 운영을 거쳐 일반 영업점에도 다양한 형태로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