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배 아모레퍼시픽회장이 2일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아모레퍼시픽본사에서 시무식에 참석해 2019년 신년사를 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변화를 강조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2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해 “변화는 새로운 혁신을 해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우리는 두려워하거나 주저하지말고 지금의 모든 변화를 즐겨야 한다”고 말했다.
서 회장은 4차선업혁명과 밀레니얼 등 시대와 고객들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 흐름을 따라 가야 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누구보다 화장품을 가장 잘 이해하고 만드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경영 핵심원칙인 '고객중심'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것은 고객이 결정한다”며 “고객과 멀어지지 않고 그 중심을 향해 저돌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올해 혁신상품 개발과 고객경험 향상, 디지털의 변화를 중점 과제로 설정했다.
혁신상품 개발과 관련해 서 회장은 ‘초격차’에 초점을 맞췄다.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연구해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서 회장은 고객경험을 놓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뛰어넘는 옴니 채널의 시대에서 고객들에게 매장 안팎에서 여러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이를 토대로 팬덤을 만들어나가는 것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서 회장은 디지털 변화를 두고 “오늘날 화장품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디지털과 모바일”이라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다각도로 활용해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