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홈쇼핑, 올해 선곡한 배경음악 상위 10곡 중 8곡은 걸그룹 음원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18-12-30 11:59: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홈쇼핑이 올해 사용한 배경음악은 주로 걸그룹의 음원이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GS홈쇼핑은 1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자사 홈쇼핑 채널에 삽입된 배경음악 1만여 곡의 방송 횟수를 집계한 결과 모모랜드의 ‘뿜뿜’이 700회 이상 선곡되며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GS홈쇼핑, 올해 선곡한 배경음악 상위 10곡 중 8곡은 걸그룹 음원
▲ GS홈쇼핑 로고.

모모랜드뿐만 아니라 GS홈쇼핑 방송 배경음악의 주류는 걸그룹 음원이었다.

GS홈쇼핑이 집계한 방송횟수 상위 10위권 내 배경음악 가운데 9개를 걸그룹 음원이 차지했다.

엘리스의 '포우 포우(POW POW)'가 2위였고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구구단의 '초코코(CHOCOCO)' 등이 뒤를 이었다.

모모랜드의 '베엠(BAAM)', AOA의 ‘빙글뱅글’, 레드벨벳의 ‘빨간맛’, 트와이스의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호!(HO!)’ 등도 10위 안에 이름으로 올렸다.

GS홈쇼핑은 걸그룹 음원이 특유의 밝은 분위기로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걸그룹 음악의 대부분은 짤막한 소절을 반복하는 형태의 후크송으로 방송 몰입도를 높여 준다”며 “걸그룹의 수준 높은 가창력 역시 은연 중 방송에 도취하도록 하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시각과 청각만으로 구매를 유도해야 하는 홈쇼핑에서 배경음악이 매우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라며 “홈쇼핑에서 배경음악은 ‘또 한 명의 쇼핑호스트’로 불릴 정도로 매출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GS홈쇼핑이 집계한 올해 방송횟수 배경음악 10곡 가운데 걸그룹 음원이 아닌 곡으로는 마이클잭슨의 ‘러브 이즈 네버 펠트 오 굿(LOVE IS NEVER FELT SO GOOD)’이 5위로 유일했다.

GS홈쇼핑 음악을 담당하고 있는 유영열 수석은 “GS홈쇼핑은 고객들의 트랜드와 선호도를 분석해 음악을 활용하고 있다”며 “중소상공인들도 이러한 정보를 참고해 매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