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예리 기자 yrcho@businesspost.co.kr2018-12-26 11:4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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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올레드(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를 열었다.
LG디스플레이는 26일 국내 최초로 올레드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올레드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www.oledspace.com)’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올레드(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
올레드 스페이스는 △올레드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코너(OLED Think) △올레드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코너(OLED Talk) △올레드 기술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What is OLED) 등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리뷰 코너에는 북미의 테크 유튜브 채널 ‘라이너스 테크 팁(Linus Tech Tips)’의 투명 올레드 활용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올레드 콘텐츠 등도 올라와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내외 올레드 관련 장소 방문, 파워 유튜버와의 만남 등 여러 혜택도 제공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LG디스플레이는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야만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온라인 소통 창구를 신설했다”며 “올레드 스페이스를 통해 올레드TV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정한 라이프 디스플레이로서 올레드의 가치를 알려 소비자들이 좋은 TV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도 직접 소통해 진정으로 의미 있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올레드의 가치를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대학생 운영진이 참여하는 블로그(blog.naver.com/youngdisplay)와 기업블로그(blog.lgdisplay.com), 동반성장포털(winwin.lgdisplay.com) 등 여러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