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는 2015년 6월 출범한 카카오의 자회사로 카카오의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 카카오IX가 21일 일본 도쿄에 카카오프렌즈의 첫 글로벌 공식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카카오IX>
카카오IX는 21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어피치 오모테산도’와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 등 공간을 지닌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도쿄 매장은 캐릭터 상품 판매 위주의 기존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달리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머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바탕으로 꾸며졌다.
어피치 오모테산도는 카카오프렌즈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과 도너츠와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전용 카페로 구성됐다.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의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갤러리 공간이다.
카카오IX는 앞으로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에서 여러 형태의 전시를 선보이기로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도쿄 매장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과 요구 등을 파악해 앞으로 일본 안에서 카카오프렌즈 관련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2019년에는 미국과 중국 등 국가에 진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