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박능후, 복지부 페이스북 유튜브 생방송으로 국민과 대화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8-12-04 11:27: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터넷으로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국민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보건복지부는 4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지식방앗간 B밀’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정책 대상자인 국민들이 함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페이스북·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8838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능후</a>, 복지부 페이스북 유튜브 생방송으로 국민과 대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박 장관은 복지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한 인터넷 생방송으로 국민들에게 연말 인사를 건네고 국민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참여 국민이 ‘당신의 1년, 우리의 1년’을 주제로 사연을 직접 이야기한 뒤 박 장관이 그와 관련한 2018년 정책 추진 성과, 개인 소회 등을 대답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딱딱한 정책 설명보다는 생방송에 참여한 국민의 진솔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생방송을 구성하기로 했다. 국민 11명이 초대손님으로 참여한다.

박지윤 아나운서와 엄현철 복지부 주무관이 사회를 담당한다. 엄 주무관은 복지부 페이스북 실시간방송 ‘보보랭킹쇼’의 사회자를 맡아 왔고 MC따수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다.

이번 국민 참여자들은 발달장애인 고등학생부터 초보 아빠, 아동수당을 받는 부모, 사회서비스 종사자, 치매 환자 부양가족, 뇌종양 환자의 가족, 다함께돌봄센터장, 지역사회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관련 종사자 등 보건복지 정책을 일상에서 접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국민 누구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할 수 있으며 박 장관이 질문에 직접 답변하기로 했다.

이번 생방송은 12월4일 오후 5시부터 복지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방송이 종료되면 복지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유엔 생물다양성과학기구 미국 탈퇴에 유감 표명, "과학적 사실 바꿀 수 없어"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