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이 이탈리아에 진출해 유럽 공략을 확대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2일 이탈리아의 밀라노와 로바, 바리, 토리노에 있는 코인백화점에 팝업스토어 4곳을 개장했다고 3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이탈리아는 화장품의 본고장 프랑스와 함께 유럽에서 유행을 이끌어나가는 핵심 국가”라며 “최근 이탈리아의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의 2017년 화장품 소비 규모는 100억 유로(약 12조8천억 원)에 이른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탈리아에 진출하기 위해 약 2년 동안 준비했다. 이탈리아는 네이처리퍼블릭이 19번째로 진출한 나라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유럽연합(EU)의 화장품 안정성 필수 인증제도인 CPNP에 약 80개 품목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전 등록을 마쳤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등의 주력 품목도 포함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0월에 이탈리아 언론과 백화점 VIP를 초청해 미디어행사를 진행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또 이탈리아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설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