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는 지문을 통해 열쇠 없이도 차량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다. 지문인증을 하면 좌석과 사이드미러가 운전자 설정에 따라 자동 조정되기도 한다.
현대차는 “차별화한 신기술을 선보여 최첨단 혁신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중국 SUV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동승자를 차량 안에 방치해 생길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후석 승객 알림(ROA) 기술도 적용했다. 안전하차 보조와 음성인식,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첨단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적용됐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셩다는 나날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시도한 결과물”이라며 “최첨단 편의·안전사양을 앞세워 중국 고급 SUV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시험·고성능차 담당 사장은 광저우모터쇼에서 고성능 N 브랜드와 포트폴리오 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현대차는 6일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서 N을 통해 중국 고성능차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현대차는 행사장 안에 마련된 ‘고성능존’에 벨로스터N을 비롯해 i20 WRC와 i30 N TCR 등 고성능 차량을 전시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참가해 완주한 i30 N 차량도 전시했다. 벨로스터N 가상 서킷 주행과 i20 WRC 4D 시뮬레이터 등 체험 콘텐츠도 마련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