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쇼핑 크리에이터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 운영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11-01 11:3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홈쇼핑이 쇼핑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쇼핑 크리에이터는 상품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을 말한다. 

롯데홈쇼핑은 10월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쇼핑 크리에이터를 직접 양성하는 것은 홈쇼핑업계에서 롯데홈쇼핑이 처음이다.
 
롯데홈쇼핑, 쇼핑 크리에이터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 운영
▲ 롯데홈쇼핑이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쇼핑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은 8주 동안 △발성, 프리젠테이션 실습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개인 콘텐츠 및 채널 육성방안 등 상품 판매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받게 된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롯데홈쇼핑은 교육비를 모두 지원하고 파트너십 계약을 맺어 수료생에게 1년 동안 롯데홈쇼핑 콘텐츠 제작, 파트너사 및 계열사 콘텐츠 광고 수주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모두 16명을 선정했다. 이들은 20대부터 50대까지 여러 연령대로 구성됐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유통업계에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고 쇼핑 크리에이터를 직접 양성해 모바일 채널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비트코인 1억3048만 원대 하락, 분석가들 "몇 달 뒤 40~50% 반등 가능성도"
미국증시 AI 버블 우려 속 M7 일제히 하락, 엔비디아 호실적에도 3%대 급락
시장조사업체 "삼성 파운드리 2나노 생산능력, 내년 말 2배 이상 확대"
현대차증권 "에이피알 글로벌 점유율 확대 순항, 뷰티 업계 독보적 성장률 예상"
현대차증권 "농심 수익 정상화, 내년 가격인상 효과·케데헌 협업 성과 가시화"
현대차증권 "삼양식품 불닭 성장은 여전, 해외 확장 가속화로 성장세 지속"
다올투자 "동아쏘시오홀딩스 3분기 주요 자회사 실적 개선, 내년도 수익성 확대 전망"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