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 1분기 중 출시, "실질 체감 혜택 확대"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6-01-25 11:54: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새 멤버십을 선보인다.

G마켓은 새로운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을 이르면 1분기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G마켓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 1분기 중 출시, "실질 체감 혜택 확대"
▲ G마켓이 이르면 올해 1분기 적립형 구독서비스 '꼭 멤버십'을 출시한다. < G마켓 >

꼭 멤버십은 G마켓이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출시 이후 9년 만에 내놓는 독자 멤버십이다. 기억하기 쉬운 한 음절로 쇼핑을 좋아한다면 ‘꼭’ 챙겨야 할 멤버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G마켓은 말했다.

G마켓에 따르면 새로운 멤버십의 가장 큰 변화는 혜택 구조다.

기존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혜택에서 쓸수록 혜택이 쌓이는 적립형으로 전환한다. 쇼핑을 할수록 혜택이 소모되는 구조가 아닌 이용할수록 가치가 축적되는 방식으로 고객의 소비 경험을 실질적 자산으로 전환하기로 했다는 것이 G마켓의 설명이다.

높은 적립율을 내세운 쇼핑 최적화 설계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활용도가 낮은 부가서비스 대신 쇼핑 혜택에 집중해 실질적 체감 혜택을 확대한다. 그중에서도 쇼핑 빈도가 높고 구매력이 강한 충성 고객에게는 압도적 혜택을 제공해 차별화를 꾀한다고 G마켓은 덧붙였다.

새로운 배송 혜택과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 멤버십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도 추가된다.

G마켓은 “새 멤버십 ‘꼭’은 단순한 멤버십 새단장을 넘어 G마켓의 충성도 있는 고객을 위한 쇼핑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라며 “현재 막바지 점검 단계로 이르면 올해 1분기 안에 정식으로 선보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SK 최태원 젠슨황과 미국서 '치맥 회동', 장녀 최윤정도 동석
[현장] 헌재 기후소송단 국회서 '탄소중립법 개정안' 공론화 규탄, "국민에 책임 떠넘..
[조원씨앤아이] 설 명절 '물가 상승 체감도' 57.6%로 12.2%p 낮아져, 서울 ..
[코스피 5천 그늘⑤] GS건설 강한 '자이'에 기대는 성적표, 허윤홍 리밸런싱으로 새..
LG전자, 해양 생물 생장 돕는 신소재 '마린 글라스' 실증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 일정 잇달아 연기, 한상우 "자원 배분 고려"
일론 머스크 '우주 공장' 건설도 추진, "달에서 인공위성 제조해 우주로 발사"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8.1%로 1.2%p 상승, 대구·경북도 50.8%
현대차 유럽 CEO "중국 업체의 탄소 배출권 살 필요 없다, 자체 달성 가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