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두산, 세계 4대 골프대회 '디 오픈' 열린 영국 리버풀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나서

전찬휘 기자 breeze@businesspost.co.kr 2023-07-23 15:09: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두산, 세계 4대 골프대회 '디 오픈' 열린 영국 리버풀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나서
▲ 두산은 23일까지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제151회 디 오픈' 대회 기간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부산엑스포 엠블럼과 유치 문구를 주변에 감싼 버스. < 두산 >
[비즈니스포스트] 두산이 세계 4대 골프대회 가운데 하나인 '디 오픈(The Open)'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벌였다. 

두산은 20일부터 23일까지 영국 리버풀에서 열린 ‘제151회 디 오픈’ 대회 기간 현지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디 오픈 공식 후원사인 두산은 대회 장소인 ‘로열 리버풀 골프클럽’ 안팎에서 부산엑스포 관련 전시물 설치와 브랜딩 버스 운영 등을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메시지를 전했다.

또 두산은 로열 리버풀 골프클럽 내에 마련한 두산 제품 전시장에 부산엑스포 배너를 설치하고 이곳을 찾은 관람객에게 부산엑스포를 알렸다. 소형 중장비, 지게차, 협동로봇 등 자사제품을 전시한 야외 전시장에는 올해 약 26만 명이 방문했다고 두산은 전했다.

맨체스터와 리버풀 등 현지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두산은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브랜딩 버스를 운행했다. 부산 광안대교 이미지, 부산엑스포 엠블럼, 유치 기원 문구 등으로 전체를 감싼 브랜딩 버스는 디 오픈 행사 기간에 맨체스터 시내에서부터 리버풀 대회장까지 매일 약 10회 왕복 운행하며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메시지를 내보냈다.

디 오픈 대회장에서 갤러리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약 10만 장의 안내서에도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게재했다.

이와 함께 북미 지역에 디 오픈을 중계한 NBC 스포츠, NBC 골프채널에서도 광고를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전찬휘 기자

최신기사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SK 최태원 젠슨황과 미국서 '치맥 회동', 장녀 최윤정도 동석
[현장] 헌재 기후소송단 국회서 '탄소중립법 개정안' 공론화 규탄, "국민에 책임 떠넘..
[조원씨앤아이] 설 명절 '물가 상승 체감도' 57.6%로 12.2%p 낮아져, 서울 ..
[코스피 5천 그늘⑤] GS건설 강한 '자이'에 기대는 성적표, 허윤홍 리밸런싱으로 새..
LG전자, 해양 생물 생장 돕는 신소재 '마린 글라스' 실증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 일정 잇달아 연기, 한상우 "자원 배분 고려"
일론 머스크 '우주 공장' 건설도 추진, "달에서 인공위성 제조해 우주로 발사"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8.1%로 1.2%p 상승, 대구·경북도 50.8%
현대차 유럽 CEO "중국 업체의 탄소 배출권 살 필요 없다, 자체 달성 가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