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미국 FDA, 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사용금지 경고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5-07 17:26: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체외진단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일부제품이 미국에서 사용중지됐다.

7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현지시각 4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Pilot COVID-19 At-Home Tests’ 일부 제품의 액체용액이 세균에 노출됐을 우려가 있다며 소비자와 의료서비스 제공자들에게 사용을 중단하고 폐기하라고 경고했다.
 
미국 FDA, 에스디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사용금지 경고
▲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체외진단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일부제품(사진)이 세균에 노출됐을 우려가 있다며 사용을 중단하고 폐기하라고 경고했다. < FDA 홈페이지 갈무리 >

FDA는 오염된 액체용액에 직접 접촉하면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세균 오염이 검사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로슈 다이그노스틱스(Roche Diagnostics)를 통해 미국 소매업체에 배포한 해당 제품을 회수(리콜)하고 있다.

이 제품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으로만 허가받은 제품이라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FDA는 로슈 다이그노스틱스와 협력해 얼마나 많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판매되었는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FT "좀비 기업 불과했던 SK하이닉스, 엔비디아 핵심 AI 동맹으로 탈바꿈"
삼성전자 HBM4 4배 성능 'zHBM' 개발 중, GPU 위로 적층한다
국제통화기금 '개도국 기후대응 지원' 미국이 반대, "본연의 역할 되찾아야"
과기부총리 배경훈 "KT 이사회 비리 의혹 인지, 후속 조치 투명하게 할 것"
트럼프 한국 '관세 인상' 위협에 싱크탱크 비판, "미국 동맹국 중국에 밀어내"
오픈AI 샘 올트먼의 '월드코인' 고위 경영진 대거 이탈, "장기 전략 의구심" 
EU 회원국 온실가스 배출권 기준 완화 요구, "전기료 낮춰야 경쟁력 회복"
AI 특수에 메모리 이어 MLCC도 50% 폭등각, 삼성전기 장덕현 필리핀 신공장 증설..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SK 최태원 젠슨황과 미국서 '치맥 회동', 장녀 최윤정도 동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