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후대응
Who Is?
기업·산업
금융
시장·머니
시민·경제
정치·사회
인사이트
JOB+
최신뉴스
검색
검색
닫기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SDI, 전기차배터리 올해 처음 흑자전환하고 앞으로 고속성장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7-14 10:45: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삼성SDI가 올해 전기차배터리사업에서 흑자를 낼 것으로 예상됐다.
전기차배터리 사업은 2024년 매출 10조 원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 전영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소현철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4일 “삼성SDI의 자동차용 전지 매출액은 4조1천억 원으로 전년보다 69.1% 증가할 것”이라며 “영업이익은 사상 처음으로 흑자전환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소 연구원은 독일을 시작으로 세계에 전기차 대중화가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기차 대표기업 테슬라는 독일 베를린에 4번째 기가팩토리 라인을 건설하고 있다.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량은 2022년 1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은 독일 츠비카우에 전기차 공장을 가동하고 있고 엠덴에도 2022년 가동을 목표로 전기차 공장을 짓고 있다. BMW는 최근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전기모터와 구동계(e-드라이브) 생산을 시작했다.
소 연구원은 삼성SDI의 자동차용 전지 매출이 2021년 5조7천억 원, 2022년 7조3천억 원, 2023년 8조6천억 원으로 성장해 2024년에는 1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2024년 자동차용 전지 영업이익은 8470억 원으로 8.4%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소 연구원은 삼성SDI 목표주가를 50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소 연구원은 “자동차용 전지 사업부의 고속성장이 지속되고 있어 주가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저작권자(c)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디모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씨저널
C
스토리
CJ제일제당 글로벌 약진 뒤 짙은 그늘, 윤석환 국내 식품 수익 추세적 악화와 바이오 약세에 '위기' 선언
2025년 진옥동의 신한금융 순이익 잘했지만 KB금융 비하면 못했다, 비은행 약진에도 은행 저성장으로 격차 더 커져
김보현 대우건설 작년 손실 '연말 빅배스'로 털고 올해 30%대 수주 증가 노려 : 성수4지구 도전은 잠시 삐끗
많이 본 기사
1
미국 매체 "삼성전자 미국 테일러 반도체 공장 일부 운영 들어가", 올해 말 생산 목표
2
일론 머스크 '우주 공장' 건설도 추진, "달에서 인공위성 제조해 우주로 발사"
3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메모리반도체 강력한 호황 끝 안 보여, 해외 투자기관 "예측 불가능"
4
SK하이닉스 성과급에 퇴직금 부담 수조 규모 되나, 대법원 12일 판결 주목
5
[조원씨앤아이] 서울시장 양자대결, 정원오 47.5% vs 오세훈 33.3%
Who Is?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정몽규 신임 두터운 재무통, 자체사업 바탕으로 수익성 크게 높여 [2026년]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업계 손익 '톱7' 도약 목표, 현장경험·홍보역량에 고객 중심 경영 강점 [2026년]
박성찬 다날 회장
세계 최초 휴대폰 결제 상용화한 벤처 1시대, 스테이블코인 결제사업 추진 [2026년]
조기석 DB하이텍 대표이사 사장
설립초기부터 반도체 분야 30년 이상 몸담은 정통 DB맨, 새로운 먹거리 찾기 주력 [2026년]
최신기사
수출입은행장 황기연 경영 키워드는 '현장'과 '변화', "생산적금융으로 이끌겠다"
SK 최태원 젠슨황과 미국서 '치맥 회동', 장녀 최윤정도 동석
[조원씨앤아이] 설 명절 '물가 상승 체감도' 57.6%로 12.2%p 낮아져, 서울 ..
[코스피 5천 그늘⑤] GS건설 강한 '자이'에 기대는 성적표, 허윤홍 리밸런싱으로 새..
LG전자, 해양 생물 생장 돕는 신소재 '마린 글라스' 실증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 일정 잇달아 연기, 한상우 "자원 배분 고려"
일론 머스크 '우주 공장' 건설도 추진, "달에서 인공위성 제조해 우주로 발사"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8.1%로 1.2%p 상승, 대구·경북도 50.8%
현대차 유럽 CEO "중국 업체의 탄소 배출권 살 필요 없다, 자체 달성 가능"
TSMC 매출 급증은 엔비디아에 청신호, JP모간 "AI 반도체 수요 강세 증명"
댓글 (1)
등록
-
200자
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신두호
전기자동차... 이제는 화석연료 자동차는 시대의 기억속으로 사라질 때가 온것 같습니다.
제품이 금속을 부식으로 부터 보호하는 방청제품을 하고 있다 보니,
전기자동차용 베터리의 부식을 막아주는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향 후 전기자동차 베터리에 적용되어 일조를 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이차전지용방청와셔'라고 검색하시면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7-23 16:29:51)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