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창구에 직접 가지 않고도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게 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그동안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금리인하 요구, 대출계약 철회 신청, 각종 증명서 발급 등 금융 거래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18일부터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저축은행 통합 앱인 ‘SB톡톡’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후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그 뒤에 해당 저축은행에서 개별 고객에게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안내한다.
이번 서비스는 중앙회 모바일 플랫폼 SB톡톡을 운영중인 76개 저축은행이 먼저 제공한다. 대신저축은행, KB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등 자체 앱을 운영하는 3곳은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순우 상호저축은행중앙회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들이 창구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금리 인하 요구 등을 신청할 수 있게 돼 금융 소비자 권익 보호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