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2분기에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오히려 줄었다. 영업이익은 세 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네이버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636억 원, 영업이익 2506억 원, 순이익 3140억 원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0.7%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2.1%, 2.5% 줄었다.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줄어들었다. 연구개발 등에 투자를 늘리면서 비용이 꾸준히 늘어난 탓이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광고 1487억 원(11%) △비즈니스 플랫폼 6116억 원(45%) △IT 플랫폼 857억 원(6%) △콘텐츠 서비스 317억 원(2%) △라인(LINE) 및 기타 플랫폼 4859억 원(36%) 등이었다.
광고사업에서는 매출 1487억 원을 거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1%, 직전 분기보다 11.7% 늘어났다. 모바일 상품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났지만 성장 속도는 다소 둔화했다.
비즈니스 플랫폼사업은 모바일 검색광고 상품의 성과가 개선되고 쇼핑검색광고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2%, 직전 분기보다는 3.2% 늘어난 6116억 원을 보였다.
IT 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성장 덕에 857억 원으로 늘어났다. 지난해 2분기보다 73.4%, 직전 분기보다 18.3% 늘었다.
콘텐츠 서비스에서는 웹툰과 브이라이브(V LIVE) 등 성장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0%, 직전 분기보다 7.3% 늘어난 317억 원을 거뒀다.
라인과 기타 플랫폼에서는 매출 4859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6%, 직전 분기보다 1.0% 늘어난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